2025.05.14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저당 아이스크림 인기몰이...CU 매출 1위 차지한 '라라스윗'

건강 아이스크림 편의점 매출 1위 '이례적'
제품 구매시 영양성분 고려하는 '헬스디깅' 트렌드 영향

 

CU는 저당 아이스크림 '라라스윗'이 아이스크림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라라스윗은 저당, 무당, 저칼로리 콘셉트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이런 건강 아이스크림이 편의점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업계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라라스윗 시리즈 중 매출 1위에 등극한 상품은 '초콜릿 초코바'다. 초콜릿 초코바는 유사 상품 대비 칼로리는 절반으로 줄이고 당류는 90%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며 수년간 연구 개발을 통한 0칼로리 대체 감미료를 활용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린 아이스크림이다.

 

초콜릿 초코바와 함께 출시된 '바닐라 초코바'도 이달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3위에 올라 라라스윗 브랜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해당 상품 2종은 이달(1월 1일~20일) 전국 CU에서만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 측은 라라스윗의 인기가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고를 때도 영양성분까지 고려하는 MZ세대의 ‘헬스디깅’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라라스윗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30세대였다. 라라스윗 시리즈의 2030 매출 비중은 68.7%로 같은 기간 일반 아이스크림(60.7%)에 비해 8.7%포인트(p) 더 높았다.

 

박혜리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라라스윗의 열풍은 아이스크림이 건강과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며 고객의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를 편의점으로 끌어들인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잠재 수요까지 겨냥한 상품을 지속 출시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