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ISE 2024'에 참가해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초연결 경험이 가능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30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각)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가해 스마트싱스를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확대한 상업용 스마트 사이니지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피라 바르셀로나'에 약 52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가 적용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몰입감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2024년형 전자칠판,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10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투명 마이크로 LED 등을 선보인다.
전시장 입구에는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더 월'을 활용한 역대 최대 420인치 크기의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3D 입체 효과 기반의 '아나몰픽' 콘텐츠로 마이크로 LED 기술로 구현하는 최상의 화질로 몰입감을 선사한다.
삼성전자는 또 '스마트싱스' 서비스 영역을 B2B 시장까지 넓혀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솔루션, 서비스를 연동해 통합 관리하는 초연결 기반 플랫폼 사업을 강화한다.
개인의 편리한 초연결 경험을 비즈니스 환경으로 확대하기 위해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 TV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에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구글 EDLA(Enterprise Devices Licensing Agreement) 인증을 받은 2024년형 전자칠판 신모델 3종과 화상회의 솔루션에 최적화된 스마트 사이니지 등을 선보인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은 "초연결과 AI를 통한 고객경험 혁신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현재 가장 중요한 화두"라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강점인 스마트싱스 생태계를 상업용 시장까지 확대해 고객과 파트너사에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