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9 (토)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한샘, 32년 만에 BI 리뉴얼...브랜드 전통성 담아 재해석

 

한샘이 32년 만에 브랜드 이미지(BI)를 바꿨다.

 

31일 한샘은 새로운 BI를 발표하며 “이번 개편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해 한샘이 지난 54년간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면서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한샘은 오랜 역사와 철학을 계승한다는 취지로 기존 BI의 핵심 요소는 전반적으로 유지하고, 최근 고객과 시장 환경을 반영해 수정했다.

 

가로와 세로∙대각선으로 길게 뻗어있는 ‘크리에이티브 블록’은 한샘의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하고, 모든 색의 시작을 의미하는 ‘삼원색(빨강∙노랑∙파랑)’은 다양성을 표현했다.

 

지금까지 한샘의 BI는 사업 영역 확장 등에 따라 모두 여섯 번 변경됐다.

 

1970년 창립과 함께 탄생한 첫 BI는 한샘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과 같은 이미지를 표현했다.

 

1992년에 '주거환경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로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다섯번째 BI가 탄생했다.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이번 여섯번째 BI가 나왔다.

 

한샘 BI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와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애플리케이션,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방침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재단장을 진행했다"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