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넵튠 방치형 신작 '우르르 키우기' 글로벌 출시
넵튠은 내부 개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방치형 모바일 RPG ‘우르르 키우기(Idle Rumble Heroes)’를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앱스토어에 글로벌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우르르 키우기는 넵튠의 개발 자회사 플레이하드에서 2023년 초 출시한 어드벤처 RPG ‘우르르 용병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방치형 게임이다.
넵튠은 우르르 키우기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 퀘스트를 통해 5등급 영웅 캐릭터 2개와 영웅 소환에 활용되는 인게임 재화를 증정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2주간 영웅성장석, 스킬북 등 영웅단 강화에 필요한 재화를 제공한다. 기간 한정 영웅 캐릭터와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영웅 패키지, 럼블 패스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게임즈, 주요 라이브 서비스 상반기 계획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라이브 서비스중인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 방향성이 2일 공개됐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비롯해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에버소울’ 등 다양한 게임들이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에 새로운 성장의 재미를 추가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공성전 시즌 2를 업데이트하고 편의성 개선을 진행한다. 여기에 새로운 전직을 추가하지 않은 클래스에 3차 전직을 추가하고 ‘발할라 대전’, ‘파티 던전’의 매칭 시스템을 기존 서버 단위에서 월드 단위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챕터 난이도를 하향하고 클래스 스킬 난이도를 조정 하는 등 밸런스 개선과 함께 ▲자동 스케쥴링 기능, ▲외형 아바타 염색 기능, ▲동일 클래스 내 전직 변경 등의 기능을 추가하는 시스템 개선도 진행한다.
‘아레스’도 지역과 레이드 콘텐츠 등 대형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지역과 스토리, 10인 이상 참여 가능한 신규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를 준비중이다. 새로 추가될 레이드 콘텐츠는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여러 기믹들을 활용해서 던전을 돌파하고, 최종 보스에게 승리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에버소울’ 역시 인게임 콘텐츠 강화를 앞두고 있다.
월마다 각종 코스튬을 제공하는 등 신규 테마 이벤트를 선보이고 정령을 지속적으로 추가한다. 또, 새로운 전선 지역과 에덴 연합 작전 등 메인 전투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밸런타인데이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3년 테마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복각 이벤트들을 월별로 재 오픈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이용자분들께 감사 드리며, 2024년에는 각 게임의 매력을 더해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2024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일정 공개
크래프톤이 2024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대회는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4 PUBG WEEKLY SERIES, 이하 PWS)’와 전초전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시 컵(BATTLEGROUNDS SMASH CUP)’이 3월과 9월에 각각 2회씩 진행된다.
프로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아마추어 대회인 ‘2024 펍지 레벨업 시리즈(2024 PUBG LVUP SERIES, 이하 PLS)’도 2월, 5월, 8월에 열린다. 올해 PWS에 참가하는 프로 팀은 총 13개로, PLS를 통해 진출한 3개의 아마추어 팀이 프로 리그에 합류해 대회 정원인 16개 팀을 구성하게 된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는 지난해 2회 진행된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가 총 4회로 확대된다. 또한 지난해와 동일하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4’와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4’가 열린다.
PGS는 전 세계 24개의 정상급 팀들이 참가하는 오프라인 국제 대회다. 지난해보다 2개 팀이 늘어난 총 10개의 ‘글로벌 파트너 팀’과 각 지역별 대회에서 진출권을 획득한 14개 팀 등 총 24개 팀이 출전한다.
각 지역별로 한국 3개 팀, 중국 2 개 팀, 유럽∙중동∙아프리카 2개 팀, 아시아 태평양 4개 팀, 아메리카 3개 팀이 진출한다. 상반기 지역별 대회에서 PGS 진출권을 획득하면 각각 5월과 6월에 열리는 PGS 3와 PGS 4에 참가하게 되며, 하반기 지역별 대회에서 PGS 진출권을 획득하면 각각 10월과 11월에 열리는 PGS 5와 PGS 6에 참가하게 된다.
PGC는 매년 12월에 개최돼 연말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최상위 국제 대회다. PGS와 각 지역별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팀들이 진출한다. PGS를 통해 진출권을 확보한 팀이 소속된 지역별 대회에서도 진출권을 획득하는 경우, 해당 지역별 대회의 차순위 팀에 참가권이 부여된다.

◇에픽세븐 오프라인 팝업 카페 ‘미라클 메이드 킹덤’ 운영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오프라인 팝업 카페를 운영한다.
이번 오프라인 카페는 에픽세븐이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선보일 예정인 특별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컨셉으로 실제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 카페는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동안 홍대에 위치한 ‘브런치가’에서 진행된다. 카페는 1층의 콜라보레이션 구역과 2층의 메이드 구역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카페의 1층에서는 ‘미라클 메이드 킹덤’과 에픽세븐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꾸며진 공간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거나 행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2층은 ‘메이드 카페’ 공간으로 운영된다. ‘미라클 메이드 킹덤’에 등장하는 4명의 주인공들로 변신한 코스프레 모델들이 이용자들을 만나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 속에 실제로 들어와 있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원활한 카페 운영을 위해 2층 메이드 카페 공간을 시간제로 운영하고, 온라인 사전 예약 방식으로 방문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2월 6일 에픽세븐 스토브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오픈된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사는 “에픽세븐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을 위해 2024년의 첫번째 이벤트로 이번 오프라인 카페를 운영하게 됐다. 카페를 방문해주신 다면 정말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안고 돌아가실 수 있을 것을 약속드린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