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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 사내 업무용 챗봇 도입…직원 만족도·생산성↑

사내인사·복리후생·취업규정 등 업무 지원 서비스 제공
디지털 기반 업무처리 효율성 증가로 내부 만족도 제고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사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직원 대상 업무용 챗봇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주로 고객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챗봇 서비스를 직원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인 인사·복지 분야에 시범 도입, 단순·반복적인 문의사항을 해결해 직원 업무 효율성·생산성 제고를 도모했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인사·복지 분야 서비스를 지원하며, 특히 ‘내 연차 정보’ 등 일부 서비스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개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향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성·편리성을 개선하고 지난해 도입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등 다양한 업무 시스템과도 연계해 업무시간을 줄이고 디지털 노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GH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해 직원들이 창의적인 일에 집중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H는 지난해 전세임대챗봇, 보상챗봇 등 고객용 챗봇을 구축한 바 있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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