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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찰깨크림빵 매출 1위…출시 9일 만에 20만 개 팔렸다

전용 제조 공장 신규 확보 및 1년 여 개발 과정 통해 최종 상품 완성
공급량 뛰어넘는 폭발적인 판매량 기록...생산라인 풀가동 돌입

 

GS25가 선보인 찰깨크림빵이 출시 9일만에 20만 개가 판매되며 매출 1위에 올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3일 출시한 ‘찰깨크림빵’ 2종이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류 매출 1, 2위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찰깨크림빵’ 2종은 GS25가 ‘치키차카초코’의 주력 상품인 ‘크림찰깨빵’을 편의점 특성에 맞춰 재해석해 선보인 신상 디저트 메뉴다.

 

▲찰깨크림빵솔티밀크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은 각각 10만 2000개, 10만 개씩 팔리며 출시 9일 만에(2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넘어섰으며, 편의점 인기 상품의 새로운 지표 역할을 하는 우리동네GS 앱의 상품 검색량 순위에서도 1위에 올라섰다.

 

고객 반응 이상으로 GS25 가맹점의 호응이 높아 ‘찰깨크림빵’의 인기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찰깨크림빵’ 2종의 초도 발주량은 일반 신상품 디저트 상품의 평균 발주량 대비 무려 5배 규모로 집중됐으며 최근까지도 2.5배 이상의 높은 발주량이 지속 이어지고 있다.

 

조가현 GS25 디저트 MD는 “까눌레, 창억떡빵에 이은 찰깨크림빵까지 쫄깃한 식감 등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디저트 메뉴들이 빅히트를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의 흥행 공식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공급 물량을 넘어서는 찰깨크림빵의 폭발적인 판매량에 맞춰 관련 모든 생산 라인을 풀 가동하며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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