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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근 후보, ‘도지사’에게 하남 '9호선 우선착공' 촉구

 

이창근(국힘·하남을) 후보는 8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하남시민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촉구했다.

 

하남시 인구는 2011년 14만 8000명에서 현재는 약 33만 명으로 2배 이상의 인구가 증가했다. 특히 미사강변도시(미사1⸱2⸱3동, 덕풍3동)의 경우 2024년 3월 기준 15만 5000명으로 인구가 증가했다.

 

지난 2021년 7월 공개된 ‘경기도 광역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하남시민이 서울로 출·퇴근하는 비율이 47.6%로 경기권 내 3위를 기록했다.

 

하남시는 서울 동쪽으로 가장 근접해 있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비율이 47.6%, 경기도 다른 도시는 24.3%, 내부 출퇴근 비율은 25.4%이며 인천으로도 0.7% 출·퇴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 전체인구 중 서울로 출퇴근 하는 인구는 약 15만 4000명으로 과천, 광명에 이어 3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교산 신도시가 들어서면, 하남시 인구는 50만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이유로 9호선 우선 착공은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숙명이다.

 

그러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도지사직을 수행하면서 하남시의 최대 현안인 교통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을 방문했거나 시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경청했다는 언행을 보여준 적이 없다.

 

이창근 후보는 “9호선 우선착공을 위해서라도 서울편입 추진, 오세훈 시장 대변인 출신인 내가 적임자이며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청와대 부속실 근무시절 (가칭)하남미사역을 3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시키는 노력의 결실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한 지난 3월 19일, 4월 4일 오세훈 시장을 만나, 9호선 우선 착공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했었다. 이에 오 시장은 충분히 동의한다고 화답했었다.

 

이 후보는 “현재까지 하남시 9호선 착공과 관련 국민의힘 하남시 윤태길 도의원이 질의에 대해 경기도 측은 김동연 도지사나 경기도가 서울시와 협의를 추진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창근 후보는 “9호선 강동하남구간의 우선착공을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께서 하남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의 입장과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적극 협력한다고 한만큼 김동연 지사나 경기도는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추진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경기도와 김동연 도지사를 향해 강하게 발언했다.

 

[ 경기신문 = 김태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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