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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민원실 56개소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31일까지 사업소, 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훈련 예정
통합민원실 민원인 폭언하는 상황 가정해 모의훈련 실시

 

수원시는 오는 31일까지 경찰과 합동으로 진행하는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시청, 사업소, 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56개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날 시청 통합민원실에서 첫 훈련을 실시했는데, 위험 상황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과 다른 민원인을 보호해 2차 피해 예방을 중점으로 이뤄졌다.

 

훈련 내용을 보면 담당 직원과 통합민원팀장이 위협 중단을 요청했지만, 폭언이 계속되자 다른 직원이 민원인에게 정확한 상담을 위한 녹화를 고지하고 소형 카메라로 녹음·촬영했다.

 

민원인이 격분을 멈추지 않자 다른 직원이 경찰서와 연계된 비상벨을 눌러 청원경찰을 호출했고, 민원인을 인계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시는 매년 두 차례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구·동 민원실에서 실시했던 훈련을 올해 상반기부터 각 구 보건소, 도로교통사업소, 상수도사업소 민원실로 확대해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특이민원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직원과 다른 민원인들을 보호하겠다”며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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