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는 오는 19일부터 시장 직인 날인과 대장 관리를 전자화한 ‘공인날인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각종 신청서·증명서·협약서·계약서 등 연간 2만여건에 이르는 시장 직인 날인의 전 과정이 전자적으로 진행된다.
각 부서는 행정시스템을 통해 시장 직인 날인을 신청하면 총무과 승인을 거쳐 직인 이미지를 생성해 날인 처리가 이뤄진다.
또, 날인 이력은 공인날인관시스템 데이터베이스에 자동 저장된다.
기존에는 각 부서가 총무과에 협조 공문을 보낸 뒤 방문해 날인 대장에 손글씨로 작성 후 직인을 날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돼왔다.
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직인 날인에 대한 불편함을 줄여 보다 신속한 행정업무 처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송경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