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마이구미, 제로 슈거로 돌아오다…오리온,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 출시

 

오리온이 국민 젤리 마이구미의 제로 슈거 버전인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를 출시했다.

 

13일 오리온은 마이구미 본연의 맛과 식감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30% 낮춘 제로 슈거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최근 제로 슈거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특히 젤리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리온은 1년여의 연구 개발 끝에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30년 넘게 쌓아온 젤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당 함량을 낮춰 '제로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자 노력했다.

 

오리온은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를 시작으로 저당, 제로 콘셉트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12월에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출시하며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는 맛과 건강을 모두 잡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구미는 1992년 출시 이후 국내를 넘어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연매출 1300억원을 기록하는 등 'K-젤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