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26일 ‘홈푸드데이’를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주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 기획전에서는 특가 상품을 제안하고,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홈푸드데이’는 고물가로 인해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한 끼를 준비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마련됐다. 기획전이 열리는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는 ‘간편식 전용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G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할인폭이 큰 ‘오늘 단 하루! 특가상품’ 코너도 운영된다. G마켓 식품 MD가 가격, 구매후기 등을 고려해 엄선한 상품으로, 한끼 식사용 간편식부터 디저트, 안주류, 커피, 음료까지 다양한 품목이 포함된다.
이날 첫 오픈을 맞아 ‘금강만두 육개장’, ‘신세계푸드 샌드위치 모음’, ‘마니커 리얼통살 치킨너겟’, ‘스타벅스 캡슐커피’,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골라담기’ 등이 특가 상품으로 소개된다.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키워드별 상품 추천 코너도 마련됐다. ▲우리집 식탁에서 만나는 인기 맛집 ▲몸도 마음도 간편한 추천 간편식 ▲집에서 즐기는 카페투어 ▲2025년을 책임질 다이어트 간편식 등의 테마를 통해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간편식 대표 브랜드관도 운영된다.
G마켓 가공식품팀 김태연 매니저는 “가공식품을 쟁여두는 소비자들의 구매 트렌드를 고려해 선보이는 기획전”이라며 “더욱 저렴한 가격에 한 달치 먹거리를 구매해 냉장고를 든든하게 채워둘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