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이 방송인 신동엽과 협업해 출시한 '블랙서클 위스키'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12만 병을 모두 소진하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이번 완판은 '제2의 허니버터칩' 사태를 예감한 경영주들의 재입고 요청이 빗발치는 가운데 이루어진 쾌거다.
블랙서클 위스키는 출시 직후부터 일부 점포에서 품절 현상을 보이는 등 '레어템'으로 떠오르며 SNS상에서 자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상품 재고 현황, 음용법 등 정보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물류센터 재고가 소진되자 경영주들은 "제2의 허니버터칩 사태가 예상된다", "재입고되면 최대 발주하겠다", "매일 찾는 손님이 많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재입고를 요청하고 있다.
블랙서클 위스키는 출시 직후 위스키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으며, 세븐앱 인기 검색어 1위, 당일 픽업 상품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성공은 '술잘알'로 알려진 신동엽과의 협업, 합리적인 가격대, MZ세대의 위스키 소비 트렌드가 시너지를 낸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1만 원대라고 믿기지 않는 고품질 위스키와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만족시킨 것으로 보인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블랙서클 위스키가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완판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폭발적인 경영주님들의 요청에 따라 긴급 생산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할 수 있는 신선한 콜라보 마케팅, 고품질의 특화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주류 트렌드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