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의 ‘초코파이情’이 출시 50주년을 맞아 지난해 글로벌 판매량 40억 개를 돌파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금액으로는 5800억 원을 달성했다.
27일 오리온에 따르면 1974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500억 개를 넘어섰으며, 누적 매출은 8조 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만 전체의 67%에 달하는 5조 5천억 원의 누적 매출을 올리며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독보적인 제품력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오리온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 국가별 문화와 트렌드에 발맞춘 신제품 출시 등 현지화 전략도 주효했다.
특히 초코파이 고유의 정서적 아이덴티티인 ‘정(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자리 잡은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해외 시장 진출 30년을 넘어서며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초코파이는 세대를 넘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초코파이는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총 24종이 판매되고 있다.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에서는 현지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는 초콜릿, 비스킷, 캔디 기술이 융합된 오리온 제과기술의 집약체”라며 “오리온 초코파이만의 정서적 가치까지 전 세계인 모두가 즐기는 제품으로 키워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