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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초등 정책지원단 워크숍으로 교육 혁신 다진다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 위한 연수
교육·수업·평가 통합 지원 역량 강화 워크숍

 

경기도교육청이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 정책지원단 워크숍을 열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11일 도교육청은 오는 12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 정책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하며 학교 현장 밀착형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초등학교 현장 교원으로 구성된 정책지원단 18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습 중심 평가 이해 ▲깊이 있는 수업을 위한 정책 방향 공유 ▲영역별 집중 연수로 현장 지원 역량 강화 ▲교육과정·수업·평가 영역 간 상호 소통 체계 구축 방안 모색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도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경기도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정책지원단 184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교육과정 영역(65명) ▲수업 영역(65명) ▲평가 영역(54명)으로 나뉘어 활동한다. 교육과정 지원단은 자율시간 및 진로연계교육 자료, 경기도형 단원 설계 예시를 개발한다. 

 

수업 지원단은 단원 중심 수업 설계, 질문 기반 탐구수업, 문해력 지도 자료를 제작하며 수업의 내실화를 돕는다. 

 

평가 지원단은 학습 중심 평가, 논술형 평가, 기본학력 평가를 통해 교육과정과 수업에 맞춘 초등 평가 정책을 정착시킨다.

 

이문구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정책지원단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여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라며 "학생의 삶과 성장을 중심에 둔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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