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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K-슈퍼루키 위드 영 참가 기업 모집

해외 진출 중소 브랜드 발굴…25개 매장 입점·KCON 전시 공간 지원
글로벌몰 판매·콘텐츠 마케팅 등 실질적 판로 개척 기회 제공

 

CJ올리브영이 오는 16일까지 K-뷰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K-슈퍼루키 위드 영’ 프로그램 본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전국 25개 매장 입점, 글로벌몰 연계 판매, KCON LA 2025 전시 공간 운영 등으로 브랜드의 해외 진출 실현 가능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7일 CJ올리브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운영하는 화장품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K-슈퍼루키 위드 영’ 본사업 참가 기업을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부터 운영된 시범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 기업 수와 지원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본사업에 선정되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받는다.

 

전용 매대는 기존 수도권 12개 매장에서 전국 25개 매장으로 확대되며, 부산과 제주 등 지방 주요 매장도 포함된다. 콘텐츠 마케팅 측면에서도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와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바이럴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올리브영 글로벌몰’ 내 입점을 지원하며, 회원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분석과 글로벌 MD의 컨설팅을 통해 타깃 국가에 맞는 판매 전략도 수립된다.

 

또한 오는 8월 미국 LA에서 열리는 ‘KCON LA 2025’ 행사장 내 올리브영 부스에 전용 전시 공간을 설치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마련하고, 우수 참가 기업에게는 현장 참관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해외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K-뷰티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본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상생누리 또는 올리브영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수출 실적과 상품 공급 역량 등을 기준으로 총 25개 기업을 선정해 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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