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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림대동탄성심병원, 카카오톡 챗봇 ‘케어챗’ 서비스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 제공으로 환자 편의성 향상… 대리 예약 기능도 지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외래 및 입원 환자와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기반 진료예약 서비스인 ‘케어챗(Karechat)’을 도입해 12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케어챗’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AI 챗봇 기반 서비스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24시간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간편하게 ▲진료 예약 ▲예약 변경 및 취소 ▲예약내역 확인 ▲대리 예약 등 주요 기능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병원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병원 이용의 접근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도입으로 환자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원하는 진료과와 의료진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일정이 변경되더라도 카카오톡을 통해 빠르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또 보호자나 가족이 자녀나 부모님을 대신해 진료를 예약할 수 있는 대리 예약 기능도 지원돼, 실질적인 이용 편의가 더욱 강화됐다

 

동탄성심병원은 올해 하반기까지 진료비 결제, 입원 서비스 등의 기능도 순차적으로 오픈해 병원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환자경험 중심의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성우 병원장은 “이번 ‘케어챗’ 도입은 환자와 보호자가 병원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중요한 진전”이라며 “앞으로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환자 중심의 스마트병원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2023년 국내 최초 ‘스마트병실’ 개설, 2025년 원격협진시스템 개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등 스마트병원 분야를 선도하며 디지털 의료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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