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저녁 시간대 방문 고객을 위한 ‘굿 이브닝’ 이벤트를 확대 실시한다. 6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오후 6시 이후 푸드와 함께 음료를 주문하면 제조 음료 전 품목을 30% 할인한다.
17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여름철 야간 소비 트렌드와 변화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굿 이브닝’ 이벤트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매장에서 6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되며, 오후 6시 이후 푸드와 함께 모든 제조 음료를 주문할 경우 3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기존에는 디카페인 및 카페인 프리 음료 20종에만 적용되던 할인 대상이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되며, 고객의 선택 폭이 크게 넓어졌다. 행사 대상 푸드는 샌드위치, 케이크 등 일반 매장과 스페셜 매장에서 판매되는 약 80여 종으로, 간단한 저녁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할인 혜택은 매장에서 직접 주문하거나 사이렌 오더 및 스타벅스 앱 딜리버리를 통해 자동 적용되며, 여름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도 가능하다. 할인은 숏, 톨, 그란데, 벤티, 트렌타 전 사이즈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스타벅스는 올해 5월부터 매장 운영 시간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전국 매장의 80% 이상이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12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 중인 칵테일 음료의 수요도 증가하며, 5월 한 달간 전월 대비 8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또한, 건강한 음료를 선호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디카페인 및 카페인 프리 음료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지난 4월 ‘이브닝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음료 판매량은 전월 대비 30% 이상, 디카페인 커피는 8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여름 저녁 시간대에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여유롭게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