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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칸 광고제 5관왕… ‘밤낚시’로 완성차 최초 그랑프리

CSR 캠페인 ‘나무 특파원’도 금·은사자 수상… 창의적 마케팅 전략 주목


현대자동차가 2025 칸 라이언즈 국제 광고제에서 브랜드 콘텐츠 ‘밤낚시’와 CSR 캠페인 ‘나무 특파원’으로 그랑프리를 포함한 5관왕을 차지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22일 현대자동차는 2025년 칸 라이언즈 국제 광고제에서 단편 영화 ‘밤낚시’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밤낚시’는 17일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그랑프리에 선정된 데 이어, 20일 필름 부문에서 은사자상까지 수상해 작품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해당 프로젝트는 문병곤 감독이 연출하고 손석구가 출연했으며, 현대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하고 스태넘과 마켄필름아시아가 제작을 맡았다.

 

현대차의 CSR 캠페인 ‘나무 특파원’도 두각을 드러냈다. AI 기반의 마케팅과 나무 시점을 활용한 독창적 스토리텔링으로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2개 카테고리에서 금사자상, 1개 카테고리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 힘입어 현대차는 이노션과 함께 칸 광고제 공식 세미나에도 초청돼 18일 ‘광고는 덜고, 진짜 이야기를 시작하라(Cut the Ad. Roll the Show)’를 주제로 발표했다. 세미나에는 이노션 미국 자회사 크리스티 린드 캔버스 월드와이드 최고고객책임자가 사회를 맡았고,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전무)과 김정아 이노션 CCO(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지성원 전무는 세미나에서 “밤낚시 프로젝트는 광고 문법을 벗어난 새로운 시도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김정아 부사장은 “이노션은 콘텐츠와 브랜드의 융합을 통해 문화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차의 이번 성과는 브랜드 광고의 전통적인 틀을 넘어선 전략적 콘텐츠 제작 방식이 국제 무대에서도 효과적으로 통했음을 입증한다.

 

한편 현대차는 2022년 ‘더 비거 크래시’로 은사자상 2개를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까지 누적 수상 실적은 그랑프리 1개, 금사자상 2개, 은사자상 5개, 동사자상 6개에 달한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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