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이마트, 미국 판매 1위 맥주 ‘모델로’ 단독 출시

국내 최초 유통 채널 론칭
깔끔한 끝맛 프리미엄 라거 인기

 

이마트가 미국 현지 맥주 판매 1위 제품인 ‘모델로 에스페셜’을 국내 최초로 단독 판매하며, 프리미엄 수입맥주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마트가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인 ‘모델로 에스페셜(Modello Especial)’을 국내 최초로 단독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이마트를 비롯해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산 프리미엄 라거로, 청량하고 깔끔한 끝맛과 풍부한 거품, 고소한 몰트 향이 어우러져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오는 4일부터 16일까지 2팩(355ml*6입) 구매 시 각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실제 모델로는 2024년 미국 맥주 판매액 기준 1위(출처: 닐슨IQ)를 기록하며, 미국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기존에는 해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제품이 국내 대형 유통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희소성과 접근성 면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는 수입맥주 시장의 다변화를 겨냥해, 다양한 주종에 대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분석하고 빠르게 대응한 것이 이번 론칭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정찬우 이마트 맥주 바이어는 “모델로 에스페셜은 이마트가 수년간 준비해 국내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맥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는 세계 맥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올해 상반기 주류 시장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맥주와 위스키, 와인 모두에서 세분화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1~6월 기준 약 4000종이던 와인은 2025년 약 6100종으로 50% 넘게 증가했고, 위스키 종류도 같은 기간 약 500종에서 1200종으로 두 배 이상 늘었다.

 

맥주 역시 무알콜, 하이볼, 프리미엄 라거 등으로 세분화되고 있으며, 주류 소비가 단순한 음주에서 벗어나 ‘개인의 취향과 가치를 반영하는 경험’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모델로 에스페셜 또한 출시 초기엔 라틴계 중장년층 소비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층에게 인기를 얻으며, 미국 MZ세대가 즐겨 찾는 맥주로 자리잡았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