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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민원공무원 대상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실제 사례 중심 교육으로 현장 대응력 높여
정기 교육과 심리지원 확대…시민 신뢰 행정 다짐

 

부천시는 18일 민원 업무를 맡은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다.

 

교육은 민원 응대 분야 전문 강사가 맡아, 특이민원의 정의와 유형, 실제 사례를 활용한 대응 방법, 상황에 맞는 예방책, 감정노동 관리와 심리적 방어법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실제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대응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민원 응대 공무원의 대응 역량을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안전 확보와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고 말했다.

 

또 부천시는 앞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친절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 반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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