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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프리미엄아울렛, 공간 혁신 효과…폭염 속 매출·방문객 모두 증가

폴딩도어·에어컨 전 층 설치…7월 매출 전년 대비 15%↑
“날씨 따라 실내외 전환 가능한 하이브리드 아울렛 전략 적중”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전 층에 폴딩도어와 냉난방 설비를 도입한 ‘하이브리드 아울렛’ 전략을 통해 여름철 폭염 속에서도 매출과 방문객 수가 모두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


24일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4개 점포의 7월 1일부터 20일까지 매출과 방문객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5.1%, 17.2%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 낮 기온이 37.8도를 기록한 7월 2주차(7일~13일)에는 매출이 28.5% 오르며 연중 최고 수준의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이 같은 실적은 폴딩도어와 냉난방 설비를 기반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공간 혁신 전략 덕분으로 분석된다. 일반적으로 혹서기와 혹한기, 비·눈 등 날씨 요인으로 방문을 망설이는 고객들이 많았던 교외형 아울렛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지난해 김포점과 송도점에 폴딩도어 약 9800여 개, 길이 총 5622m 규모를 설치하고, 냉난방시스템(EHP)을 도입했다. 이미 해당 설비를 갖춘 스페이스원과 대전점은 설비를 보강해 전 점포의 공간 편의성을 강화했다. 교외형 아울렛 전 층에 해당 설비를 갖춘 사례는 글로벌 아울렛 중에서도 처음이다.

 

이 시스템은 기상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용된다. 날씨가 좋은 날엔 폴딩도어를 개방해 야외형 아울렛처럼 운영하고, 비나 폭염 시엔 닫은 상태에서 냉난방 설비를 가동해 실내 쇼핑몰처럼 이용할 수 있다. 4개 점포 모두 지하 주차장을 갖춰 비 오는 날에도 우산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주 고객층인 30·40대 비중도 높았다. 7월 2주차 기준, 전체 매출의 67.3%를 이들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의 체류 시간이 늘어난 것이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김포점을 방문한 김효진(38)씨는 “여름철 일반 교외형 아울렛은 더위와 비 때문에 아이와 함께 가기 어려웠지만, 김포점은 쾌적한 환경 덕분에 매주 찾게 된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에도 공간 혁신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대전점은 약 2만㎡ 규모의 생태공원 ‘옐로우 스프링스’를 조성했고, 김포점은 450m 길이의 수로와 분수 광장을 활용한 산책 공간을 마련했다. 향후 조경과 자연 친화 공간을 추가로 조성해 고객 경험을 확대할 방침이다.

 

장필규 현대백화점 아울렛·커넥트사업부장은 “체험과 공간 중심의 ‘아울렛 2.0 시대’를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선도하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혁신을 통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아울렛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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