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5 (금)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14년 만에 리뉴얼…슬기 모델로 새출발

패키지 디자인 통일·건강 이미지 강화
나트륨 저감 제품 확대…슬기와 식문화 캠페인 전개


CJ제일제당이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을 14년 만에 전면 리뉴얼하고, 가수 슬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활동에 나선다.


24일 CJ제일제당은 육가공 브랜드 ‘The더건강한’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하고,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속 가능한 건강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반영한 것이다.

 

브랜드 전반에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해 통일감을 높였으며, 아이보리 색상 배경과 함께 영양 정보를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그래픽 요소를 더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을 일상식 기반의 건강한 육가공 브랜드로 정착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저온 숙성, 단계별 열처리, 시즈닝 배합 등 40여 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제품군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인 ‘닭가슴살 직화 통살구이’, ‘그릴비엔나’, ‘그릴후랑크’ 등 일부 제품은 나트륨을 25% 줄여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한다.

 

모델로는 레드벨벳 슬기를 발탁했다. 슬기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꾸준한 식단 관리를 공유해온 인물로, ‘The더건강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슬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제품 홍보 및 건강한 식문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The더건강한’이 일상 속 건강한 육가공 식품의 기준이 되도록 브랜드 가치를 재정비했다”며 “소비자들의 삶에 밀접한 건강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The더건강한’은 2011년 무첨가 콘셉트로 출시된 이후 햄, 소시지, 베이컨 등을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장해왔으며, 2021년부터는 닭가슴살 제품군을 추가해 건강지향 소비자층에 선택지를 넓혀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