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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상반기 영업이익 2324억 원…전년比 41.8%↑

매출 6조 2590억 원, 신규수주 7조 8857억 원 달성
건축·주택사업이 실적 견인…브랜드 리뉴얼 효과 지속

 

GS건설 2025년 상반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크게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상반기 신규수주는 7조 8857억 원으로 연간 목표의 절반 이상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졌다.


GS건설은 30일 공정 공시를 통해 매출 6조 2590억 원, 영업이익 2324억 원, 신규수주 7조 8857억 원의 2025년 상반기 경영실적(잠정)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6조 25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3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8% 증가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 1961억 원, 1621억 원이다.


사업본부별 2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건축주택사업본부는 2조 1484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6.9% 증가했고, 인프라사업본부는 3113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9.9% 감소했으며, 플랜트사업본부는 3407억 원으로 직전 분기(2836억 원) 대비 20.1% 증가했다.


상반기 신규수주는 7조 8857억 원으로 올해 초 제시한 신규수주 가이던스(14조 3000억 원) 대비 55%를 달성했다. 상반기 건축·주택사업본부에서 복산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1조 1392억 원), 봉천1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6275억 원), 오산내삼미2구역 공동주택사업(5478억 원), 신림1재정비촉진구역재개발정비사업(4616억 원) 등 6조 4391억 원을 수주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이로써 GS건설은 지난해 리뉴얼한 자이(Xi)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사업성이 높은 서울, 수도권 및 주요 지역의 도시정비사업과 외주사업 등 미래 먹거리를 꾸준히 확보하며, 최근 어려운 건설업황 가운데에서도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음을 재차 확인했다.


GS건설 관계자는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미래 성장동력과 수익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실을 강화해 지속 가능 경영의 기반을 탄탄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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