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가 일본에서 첫 해외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을 공식 출범시켰다. EV 중심의 브랜드 가치 공유와 팬덤 간 교류를 통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5일 현대자동차는 지난 3일 일본 후지노미야시 후지산 인근 캠핑장에서 ‘현대모터클럽 재팬’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 브랜드 팬덤의 첫 해외 진출 사례로, EV 라이프스타일 확산과 고객 소통 강화를 목표로 한다.
현대모터클럽은 2015년 국내에서 창설된 현대차 팬 커뮤니티로, 약 12만 명이 활동 중이다. 레이싱팀 운영과 사회공헌활동 등으로 브랜드 가치를 자발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출범식에는 현대차 일본법인 관계자와 일본 및 한국 회원들이 참여해 EV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1~2일에는 현대차 오사카 고객체험센터와 일본 클래식카 박물관을 방문해 양국 자동차 문화를 체험하기도 했다.
현대차는 이번 팬덤 출범을 계기로 2022년 승용차 시장 재진입 이후 점차 확대 중인 일본 내 고객 기반과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의 관심과 성원이 현대차 성장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덤 확대를 통해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