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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2분기 영업이익 2427억 원…작년 동기 대비 15% '껑충'

"국내와 해외 균형 있는 판매 성장세"

 

코웨이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매출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견조한 실적을 발표했다. 국내외 시장에서 제품 라인업 강화와 렌탈 계정 순증이 실적 호조를 견인했으며, 해외 법인 역시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성장 모멘텀을 확실히 다졌다.

 

10일 코웨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2427억 2100만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2588억 7500만 원으로 16.3% 상승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조 4337억 94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2.1% 오른 4539억 6600만 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 매출액은 7303억 원으로 11.4% 성장했다. 코웨이는 주요 제품군 판매 성장과 정수기 4종, 제습기 2종 출시를 통한 제품 라인업 강화로 2분기 국내 렌탈 계정이 16만 대 순증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법인 매출액도 4728억 원으로 27.3% 성장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3559억 원, 태국 법인은 429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23.9%, 49.5%의 성장률을 보였다.

 

김순태 코웨이 CFO(최고 재무 책임자)는 "연구개발(R&D), 마케팅, 디지털 전환 등 핵심 분야에 대한 그간 투자가 가시적이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하며 국내외 모두 두 자릿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얼음정수기와 비렉스(BEREX) 침대·안마의자를 필두로 높은 판매 성과를 창출해 압도적인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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