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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모바일 캐주얼 센터 신설…유럽 시장 전문가 영입

센터장에 아넬 체만 전무 선임
AI·데이터 기반 게임 사업 다각화 추진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하고 유럽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 전문가 아넬 체만 전무를 센터장으로 영입했다. AI와 데이터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


11일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하고, 센터장에 아넬 체만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신설은 AI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중심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엔씨소프트는 보유한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로 확장하고, 사업 고도화를 추진한다. 기업 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투자 기회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아넬 체만 전무는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10년 이상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활동해온 전문가다. 영국 개발사 ‘트리플닷 스튜디오(Tripledot Studios)’와 ‘토킹 톰’ IP로 알려진 ‘아웃핏7(Outfit7)’ 등 글로벌 기업에서 사업 부문을 맡아왔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신규 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 강화, 대규모 MMO 개발력 고도화, 슈팅·서브컬처 게임 개발 클러스터 구축에 이어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사업 역량 강화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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