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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 론칭…파라스파라 서울 재탄생

북한산 자락 프리미엄 리조트 인수
시장가 대비 절반 이하 가격에 확보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파라스파라 서울을 인수하고 신규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ANTO)’를 선보였다. 인수가는 시장 추정 가치 대비 절반 이하 수준으로,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진출과 함께 재무적 성과도 거뒀다는 평가다.


13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삼정기업 등이 보유한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를 약 300억 원에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 대상인 ‘파라스파라 서울’은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한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로,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머문 숙소로도 알려져 있다.

 

새롭게 론칭한 ‘안토(安土)’는 ‘편안할 안’과 ‘흙 토’를 합친 이름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을 뜻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 브랜드를 통해 자연 속 온전한 휴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안토는 총 334실 규모의 객실과 인피니티풀, 편백나무(히노끼)탕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객실 내에서 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히노끼탕은 대표적인 인기 시설로 꼽힌다. 이번 론칭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서울 도심에서 특급호텔과 프리미엄 리조트를 동시에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

 

인수가는 유상증자 295억 원을 포함한 약 300억 원으로, 시장 추정 가치 6000억 원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기존 부채를 승계하는 조건이지만, 이를 감안해도 약 2000억 원 저렴하게 인수한 셈이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으로 3분기 당기순이익이 약 2000억 원 증가하고 총 자산이 5조 4000억 원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안토는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천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휴식 공간”이라며 “프리미엄 리조트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다양한 고객층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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