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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무신사 전용 금융 서비스 만든다…“MZ 취향 저격”

무신사페이먼츠와 업무협약…전용 혜택∙셀러 금융 인프라까지 마련


케이뱅크가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MZ세대를 겨냥한 전용 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맞춤형 혜택은 물론, 무신사 셀러를 위한 금융 인프라도 마련될 전망이다.


19일 모바일 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무신사(대표 조만호·박준모), 무신사페이먼츠(대표 최영준·전준희)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기반 금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 성수동 무신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3사는 공동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무신사 고객 전용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입점 셀러를 위한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 솔루션을 마련할 예정이다. 단순한 제휴 입출금통장을 넘어, 플랫폼 이용자의 소비 패턴과 취향에 맞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첫 단계로는 무신사 회원 전용 결제 혜택 서비스와 체크카드 상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무신사에서 자주 이용할수록 더 많은 리워드가 제공되고, 특정 시기에는 깜짝 혜택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 혜택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또한 입점 셀러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도 구축된다. 케이뱅크는 중소 사업자 및 개인 셀러들이 자금 운용과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금융 인프라를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앞으로 29CM, 솔드아웃 등 무신사 계열 플랫폼과도 연계해 협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강병주 케이뱅크 본부장은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과 커머스를 연결하는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통해 MZ세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혁신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준 무신사페이먼츠 대표도 “케이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무신사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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