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 모빌리티가 대리점과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KGM 대리점 동반성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 4일 대전 대덕구 KGM 기술교육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황기영 대표이사,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을 비롯해 전국 대리점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KGM은 신차 출시 계획을 포함한 중장기 성장 전략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대리점과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회사는 대리점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 인센티브 제도 ▲오토 매니저 교육 프로그램 ▲우수 인력 영입 지원 ▲소통 활성화 ▲밀착 지원 조직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 만족도 제고와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력 과제도 점검했다.
이번 상생 프로그램은 과거 쌍용차 시절 회사의 적자에도 불구하고 이어졌던 무리한 대리점 지원 대신, 회사와 대리점이 함께 자생력을 키우며 지속 가능한 영업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낙훈 대리점발전협의회장(서수원 대리점)은 “과거 회사(KGM)가 적자 인데도 불구하고 대리점 지원 정책의 비합리적인 부분이 있었고 오히려 대리점의 자생력 강화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며 “이번 동반성장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대리점 간 선의의 경쟁은 물론 스스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고, 더 나아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양질의 서비스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영 대표이사는 “이번 콘퍼런스는 대리점 상호간의 신뢰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서로 상생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은 물론 KGM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