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이 K브랜드 해외 확산을 위한 ‘더현대 글로벌’ 사업을 업계 최초로 대만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내달 1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3개월간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신이 플레이스 A11점에서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이다. 통관을 포함한 수출 관련 절차와 매장 운영 협상까지 현대백화점이 직접 맡아 브랜드는 손쉽게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86㎡(26평) 규모로 조성되며, 정문 인근에 위치해 높은 주목도를 확보했다.
순차적으로 11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중국 상하이와 미국 뉴욕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스탠드 오일’, 남녀 공용 화장품 ‘라카’, 2030세대에 인기 있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인사일런스’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일 신광미츠코시 백화점과 협약을 체결했다. 신광미츠코시는 대만 6개 도시에서 15개 점포를 운영하는 현지 대표 유통업체로, 연간 방문객이 1억 명에 달한다.
현지에서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진 점도 진출 배경이다. 대만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톱 10에 한국 드라마 3편이 이름을 올리는 등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패션·뷰티 브랜드로도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 하반기 타이중과 타이난 등 대만 주요 도시에 추가 매장을 검토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대만 진출은 다양한 K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이자, 한국 백화점이 글로벌 유통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는 계기”라며 “브랜드 소싱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현대 글로벌을 K브랜드 글로벌화의 전초기지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 더현대 글로벌 정규 리테일숍 1호점을 열 예정이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