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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카자흐스탄 론칭

브랜드 최초 해외 생산·할랄 인증

 

롯데웰푸드가 카자흐스탄 진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나간다.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카자흐스탄에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제로 젤리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 3종으로, 특히 제로 젤리는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 생산을 진행했다. 초코칩쿠키와 쿠앤크샌드도 카자흐스탄 식품법에 맞춰 원료를 변경했으며, 제로 젤리는 현지 종교적 특성을 반영해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웰푸드는 젤리 시장이 2020년 약 960억원에서 2024년 2040억 원으로 성장한 카자흐스탄에서 건강 트렌드 확산과 K-컬처 열풍에 따른 K-스낵 관심도를 겨냥했다. 제품 패키지에 한글을 적용하고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는 등 현지 젊은 세대 공략에도 나선다.

 

제로 브랜드는 2022년 5월 국내 출시 이후 2023년 7월 해외 수출을 시작해 지난해 13개국에 진출했다.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수출액은 전년 대비 246%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했고, 국내외 합산 매출은 500억원을 넘어섰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 인수한 카자흐스탄 라하트(RAKHAT)를 통해 초콜릿·사탕·과자 생산 기반을 운영 중이며, 이번 현지 생산을 기점으로 글로벌 무설탕 디저트 시장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첫 해외 생산을 통해 제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현지 주요 판매 채널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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