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글로벌 생일파티’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파티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BQ의 지난 3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BBQ IN NEW YORK’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뉴욕 감성을 담아 연출됐으며, 20개국 이상 언어로 번역된 ‘생일 축하합니다’ 현수막 포토존이 설치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하이라이트는 30주년을 기념한 3단 케이크 컷팅식으로, 미국·프랑스·캐나다·싱가포르·이란·파키스탄 등에서 온 글로벌 친플루언서들이 자국어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BBQ 브랜드 퀴즈’도 진행돼 브랜드 철학인 ‘Best of the Best Quality’를 공유하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했다.
참석자들은 행사에서 ▲32번가 허니갈릭 플래터 ▲K-타운 치킨버거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 등 ‘BBQ IN NEW YORK’ 메뉴를 맛보며 글로벌 현지화 전략을 경험했다.
한 친플루언서는 “서울에서 뉴욕을 만난 듯한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BBQ는 이제 단순한 치킨 브랜드가 아니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BBQ는 세계 5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2030년까지 5만 개 가맹점을 개설해 글로벌 1위 프랜차이즈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 30년은 치킨을 넘어 80억 인류에게 감동을 전하고 문화를 연결하는 여정이 될 것”이라며 “이번 30주년 파티는 브랜드 가치 제고와 글로벌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보여준 사례”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