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이 캐릭터 협업 제품 ‘맹구짱구’를 출시하며 MZ세대를 겨냥한 IP 마케팅을 강화한다.
삼양식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과자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 ‘맹구짱구’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출시된 ‘짱구’, ‘흰둥이짱구’에 이어 이번 신제품은 짱구의 친구 맹구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 사이에서 “짱구보다 더 귀엽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맹구짱구’는 짱구 과자에 소금빵 특유의 고소한 버터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랜덤으로 삽입된 ‘띠부띠부씰(스티커 카드)’이 수집 요소를 자극해 M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진행된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삼양식품 공식 계정(@samyangfoods)에 게시된 ‘숨은 맹구 띠부띠부씰 찾기’ 콘텐츠는 9700여 건의 좋아요와 1100건이 넘는 댓글 참여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짱구는 못말려’ IP는 세대를 아우르는 친근한 콘텐츠로 강력한 정서적 연결을 만들어낸다”며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맹구짱구’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캐릭터 중심의 팬덤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