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증권이 금융 콘텐츠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30일 미래에셋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Smart Money)’ 구독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머니는 글로벌 인사이트, 연금·자산관리 콘텐츠는 물론 오리지널 드라마와 숏폼 등 참신한 포맷으로 젊은 세대와 소통을 넓히고 있다.
특히 올해 영상 기획부터 제작까지 AI 기술을 폭넓게 활용하며 누적 조회수 약 4억 4000만 회를 기록했고, 활발한 댓글 참여로 양방향 소통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KBS와 협업해 다큐멘터리 ‘AI와의 하루’를 제작하는 등 외부 협업도 확대했다. 앞으로 디지털 자산, AI·테크 산업 관련 인사이트를 담은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유튜브 스마트머니는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해 올바른 투자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소통 장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구독자 200만 명 돌파는 고객이 보내주신 신뢰의 결과로,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