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이노베이트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의 셀러(Seller) 및 채널 파트너(CPPO) 자격을 공식 취득했다. 이번 성과를 통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며 거래 신뢰도와 유통 기반을 강화했다.
2일 롯데이노베이트는 AWS 마켓플레이스 셀러 및 채널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등록으로 자체 제공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등록·판매할 수 있게 됐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전 세계 2천여 개 벤더가 참여하는 글로벌 디지털 카탈로그로, 기업이 소프트웨어, 데이터, 전문서비스 등을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번 등록을 통해 △Professional Services(구축·운영·컨설팅) △아마존 머신 이미지 △컨테이너 이미지 △SaaS(on AWS) △데이터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판매할 권한을 확보했다.
또한 채널 파트너 자격을 취득하면서 SAP, 세일즈포스, 와탭, 데이터독 등 외부 솔루션의 중개와 판매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유료 서비스 등록 과정에서 필수적인 기업 신용 평가와 해외 계좌 등록 등 까다로운 절차를 모두 완료해 글로벌 기준의 거래 신뢰도를 인정받았다.
김근배 롯데이노베이트 클라우드부문장은 “AWS 마켓플레이스 셀러와 채널 파트너로 공식 등록됨에 따라 클라우드 유통 분야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ISV 및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AWS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파트너 발굴과 지원에도 속도를 내고 있으며, 클라우드와 디지털 서비스 분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