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3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남양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글로벌 수출 역량 강화

츄파춥스 음료·테이크핏 등 핵심 브랜드

남양유업이 글로벌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남양유업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하며 글로벌 수출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으며, 남양유업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며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전개했다. 

 

아누가는 프랑스 시알 파리(SIAL Paris),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히며, 올해는 100여 개국 8천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은 최초로 주빈국으로 선정돼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로 주목받았다.

 

남양유업은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 ▲수출 전용 음료 ‘츄파춥스’ ▲유아 간식 ‘아이꼬야 퐁과자’ 등을 시음·시식 형태로 소개하며 현지 바이어 및 소비자와 소통했다. 

 

또한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전 라인업 ▲24g 고함량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 ▲43g 초고함량 ‘테이크핏 몬스터’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 당제로’ 등도 선보이며 글로벌 기능성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남양유업은 현재 아시아, 유럽, 미국 등 약 20개국에 분유, 커피믹스, 탄산음료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해 수출국을 30개국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성현 남양유업 글로벌사업팀장은 “아누가 참가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출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