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의 자사 PB 브랜드 ‘PBICK(피빅)’이 불황 속 가성비 먹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BGF리테일은 ‘PBICK’이 리뉴얼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CU는 고물가 시대 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5월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PBICK’은 결제 시 바코드 소리에서 착안해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리뉴얼 이후 스낵·HMR·육가공류·음료 등으로 빠르게 확장한 PBICK은 현재 120종 이상을 운영 중이다. 5개월 만에 판매량 3000만 개, 매출 650억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CU의 PB 상품 매출 비중은 2023년 17.6%, 2024년 21.8%, 2025년(1~9월) 19.1%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PB 비중은 29.3%로 30%에 육박한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닭가슴살 득템’ 시리즈로 ▲페퍼 267만 개 ▲오리지널 183만 개 ▲훈제 170만 개가 판매됐다. 이어 ▲990 핫바 득템 130만 개 ▲핫바 득템 치즈 105만 개가 뒤를 이었다.
닭가슴살 득템은 국내산 닭을 사용하면서도 NB 제품 대비 절반 이하 가격인 1900원에 판매돼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다. 990 핫바 득템 역시 국내산 돈육 89% 이상 함유로 품질을 높이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갓성비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 외에도 크랩 득템, 찐만두 득템, 계란 득템 등 간편하고 저렴한 먹거리 상품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했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PBICK은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모두 갖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PB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