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민예총(지부장 김영기)은 오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2005 문학아카데미-2005 가을문예' 무료강좌를 5주 동안(매주 화, 목요일) 모두 10회에 걸쳐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학생(중/고/대학생)과 교사, 시민, 주부 등 30여 명 시민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강좌는 '작가를 찾아서, 나를 찾아서'를 주제로 열린다.
강의는 매주 화·목요일에 오전10시 '어린이문학'과 저녁 7시 '작가와의 대화'로 나뉘어 진행된다.
매주 화·목 오전10시에 진행되는 '어린이문학의 이해' 강좌에는 아동문학가 박상률(숭의여대 겸임교수)씨를 비롯, 김이구('창비어린이'주간), 김기정(동화작가, 용인) 등의 유명 어린이문학 작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이 강좌는 어린이문학 창작 현황과 창작실습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이에 부모들이 자녀들의 논술 등의 교육 관련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같은 날 저녁7시에 펼쳐지는 '수원지역 작가와의 대화'에는 윤성희, 김남일, 정수자, 이덕규, 고영직 등 수원 출신 혹은 수원 지역과 직·간접으로 연고를 맺고 있는 지역 전문 문인들이 초청됐다.
이들은 자신의 삶과 문학세계를 수원시민들에게 전해, 문학에 대한 상호소통의 장을 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원과 경기 지역 작가 중심의 전문 문인들을 강사로 위촉해 지역 전문 문인들간의 상호교류와 네트워크 강화 효과를 기대케 한다.
한편 민예총은 무료강좌 프로그램을 '작가와의 대화' 등 시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해, 지역 주민의 높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문의) 수원민예총 031-235-81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