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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민원처리 속도 빨라졌다

처리실태 분석 결과 전년 대비 31% 증가 불가·반려건수는 ↓

지난해 이천시 전체민원 처리건수가 16만2천686건으로 2006년도에 비해 30.8%(5만72건)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불가, 반려와 진정건수는 상대적으로 줄었으며, 부동산거래는 인근 시군에 비해 활발히 이뤄진 것으로 분석됐다.

28일 이천시는 지난해 민원사무의 유형별 처리현황과 부동산거래량을 통해 민원처리실태를 종합 분석한 결과 전체 민원은 2006년에 비해 5만72건이 증가했으며, 취하건수는 390건 늘었고, 진정, 질의 등의 민원은 39건 감소했다고 밝혔다.

허가건은 274건 감소한 반면, 신고건은 1천10건 증가했으며, 전체적인 민원처리건수는 인근 여주나 광주시에 비해 월등히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창구민원은 지난해에 비해 28만8천474건이 증가했으나, 주민등록등초본 등은 11만5천354건이 감소했다.

이는 무인민원발급기와 전자민원이 활성화 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밖에도 시 민원처리현황 분석결과에 따르면 단순민원을 제외한 주요민원의 비율은 건축민원이 2천193건(38.6%)으로 가장 많았으며, 개발민원 1천820건(32%), 산림민원 1천78건(19%), 공업민원 452(7.9%), 농지민원 130건(2.3%)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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