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학장 이수형, http://www.ck.ac.kr)이 국내 e-스포츠산업의 저벽 확대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앞장 서기로 했다.
청강대학은 31일 한국게임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게임산업진흥원(원장 최규남),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 각기관 대표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스포츠발전을 위한 산·학 협정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서를 통해 청강대학은 문화관광부장관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본선, 예선전에 게임·e스포츠전공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전문교육기관에 e스포츠 분야 현장 및 실무기회의 제공, 우리나라 e스포츠 발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e스포츠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정으로 아마추어e스포츠 육성 및 국내게임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문화관광부장관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는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뿐만 아니라 대회운영, 현장 지원 등 실전경험을 갖춘 우수 e스포츠 인력을 교육시킬 수 있는 산·학 협력의 모델로 자리 잡게 됐다.
이수형 학장은 “청강대학은 국내서 처음으로 e스포츠게임과를 개설해 산학협력을 통한 e스포츠분야의 실무 교육 환경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정이 미래 e스포츠전문인력을 배출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