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한국쌀전업농평택연합회 총회가 지난달 28일 한국농촌공사 평택지사에서 열렸다.
평택聯 총회… 농업경쟁력 제고 한목소리
포천경찰서는 지난 29일 법질서확립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발족식을 가졌다.
포천경찰서는 지난달 29일 2층 혁신회의실에서 서장, 각 과장, 법질서확립 T/F팀원과 심재인 포천시장 권한대행, 이강림 시의회의장, 이보형 소방서장과 통·리장협의회장, 기독교, 불교연합회장, 기자협회간사 등 유관기관장과 시민단체대표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질서 확립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족식은 참석한 위원 소개 및 경찰서장 인사말, 그리고 법질서 확립 추진계획보고(PPT), 자유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추진계획보고에서는 공권력 약화로 인한 사회적 손실비용 증대 등 추진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추진을 위한 전략, 그리고 각 기관 사회단체별 중점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자유토론 시간에 각 기관 단체 대표들은 법질서 원년을 선포한 올해 주민 홍보 등 법질서 확립을 위한 공감대 확산에 다같이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김귀찬 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지역치안협의회 발족은 법질서 확립을 통해 사회적 비용손실을 줄여 선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통해 본격적으로 법질서정착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의 적극적인 주민 홍보와 공감대 확산에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