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 캘린더형 장학자료 제작 보급
이천교육청(교육장 이명자)은 최근 ’우·분·투-New Education for change-up을 개치프레이즈로 한 새 정부의 ‘영어 Immersion 교육정책’을 반영 2008학년도 책상용 캘린더형 영어장학자료 ‘Anybody Can Teach in English’(누구나 영어로 수업할 수 있어요)를 제작·보급했다.
이 자료는 관내 초, 중학교·유치원·일반직 등 총 1535명 전원에게 1부씩 보급하여 영어교육의 질 개선과 을 목적으로 제작됐다.
‘Anybody Can Teach in English’는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이 학교 생활 전반 및 영어를 포함한 각 교과 수업 시간에 영어를 활용하여 수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자료로 3대 영역 기본 10개의 필수 영어표현이 한쪽에 수록 되어 있다. 기본 표현은 ⓣ와 ⓢ로 나뉘어 있는데 여기에서 ⓣ는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며, ⓢ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흔히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표현으로 묻고 답하는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편재되어 있다.
특히 각 교과별 특성에 적합한 교실영어 수업 자료로서 각 교과를 영어로 흥미 롭게 지도해 나아갈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상의 영어표현 자료라는 점에서 각 교과의 고유한 특수성을 해치지 않고 영어로 각 교과를 지도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장학자료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