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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효자손’ 의왕 고객만족팀

현장 행정으로 주민 생활 불편 해소 최선

의왕시가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전담 부서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보다나은 서비스 행정을 실현하고 있어 주민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경로당 90개소에 대해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노후된 전등과 스위치 등을 교체함으로써 노령인구에 대비한 현장행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기분야 전문직 공무원을 별도 확보하여 10년이상 경과된 노후 경로당을 중심으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해 전기누전으로 인한 화재 및 재해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수도권에서 2002년에 처음 창설된 고객만족팀은 어려운 가정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의왕시 가구협회와 긴밀한 협조로 불우한 독거노인과 소년소녀세대가장을 대상으로 총 97건의 가구무료수리와 교환을 해주었으며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의왕·군포·과천·안양지부와 합동으로 독거노인과 모자가정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무료점검수리사업을 실시하여 총149건의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지역에 가전제품 서비스센타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삼성과 LG전자 서비스팀과 연계, 총 690세대의 전자제품을 수리하는등 시민들에게 한층 다가가는 행정을 실천하기도 했다.

이처럼 의왕시 시민봉사과의 고객만족팀이 보다 밀접한 현장행정으로 그동안 총 1천832건의 생활민원을 해결하는 성과를 올려 지난해 행정혁신우수사례 우수상을 수상하는 한편 민간인 위주의 평가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등 적극적인 자세의 행정 추진 실천으로 시민들에게 행정신뢰의 벽을 두텁게 쌓고 있는 것이다.

고객만족팀을 총괄하고 있는 박종훈 시민봉사과장은 “고객만족팀이 쏟는 정성과 노력에 따라 의왕시의 얼굴이 달라진다는 각오로 시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하게 살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 살기좋은 의왕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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