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주민을 대상으로 행복한 마음을 전광판으로 표출해주는 시각감성 메시지 전달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군정에대한 군민참여 활성화와 전광판에 대한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주민과 함께 감성을 나누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통해 아름답고 살맛나는 사회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행복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전개한다. 가족, 연인, 친구, 스승, 직장동료간에 전하고 싶은 사랑, 우정, 감사가 가득한 메시지 표출하는 행복메시지는 매월 셋째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6시부터 밤10시까지 전광판에 표출한다.
채택된 메시지는 사진과함께 군청앞 광장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30분 간격으로 10초간 표출되며 채택된 주민에게는 표출일시를 휴대폰을 통해 알려준다. 행복메시지 신청은 군홈페이지(www.gp.go.kr) ‘행복메시지 전하기’코너를 이용하면된다. 메시지 표출선정은 따뜻한 사랑과 감사하는 표현의 우수성, 간결성, 사연성 등 메시지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채택한다. 전광판은 가로3.6m, 세로2.4m규격의 고해상도를 갖춘 풀칼라 LED와이드형이다.
군정전광판은 주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생활정보 및 지역뉴스 등의 정보를 제공해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군정참여를 활성화하고자 지난해 12월에 설치돼 군민에게 각종정보를 제공해왔다.
군관계자는 “평소 어색하고 쑥스럽거나 바쁜일과 등으로 전하지 못했던 감사와 사랑의 말을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대신 전달해주는 메신저 행사를 통해 사회가 밝아지고 나아가 군과 군민이 더욱 친근해 지길 기대한다며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전광판을 활용해 각종행사, 취업정보, 체육문화시설 이용, 특산물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군정홍보담당(☎580-2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