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 점검
중구는 오는 28일까지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 측정 및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실내공기질 측정 서비스는 관내 법정다중이용시설과 함께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환기시설 및 공기 정화설비의 운영관리 상태와 다중이용시설 관리자의 교육 이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다중이용시설 내의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포름알데이드 등 대기중 유해성분을 측정 후 관리·개선방법 및 안내문 등을 배부하여 실내공기질의 개선을 지도할 계획이다. /윤용해기자 youn@
경로당 만성질환 예방교육
계양구 보건소는 최근 계속되는 노인 인구의 증가로 만성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에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교육을 실시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만성질환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고혈압, 당뇨병 등 주요 만성질환의 유병률을 감소시킴으로써 이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순회하며 이용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별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교육과 함께 건강검진도 실시하는 등 건강체크의 기회를 부여함은 물론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체중조절, 운동, 금연상담도 함께 함으로써 만성질환의 관리와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번 구의 경로당 순회 보건교육을 통해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많은 노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주민을 위한 적극적인 보건서비스가 기대가 되며, 한편, 기타 보건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보건소 ☎450-4997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식기자 lks@
기업 소유 부동산 관리지원
동구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체 소유의 복잡한 부동산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지원에 적극 발벗고 나섰다.
22일 구에 따르면 이번 지원분야는 실제 이용현황과 맞지 않는 토지를 대상으로 그 이용목적에 따라 지목변경, 합병 등 1기업 1지적공부 정리를 통해 기업체 보유 부동산에 대한 관리비용 절감을 위해 마련했다.
이와 함께 구는 개별공시지가, 토지거래허가, 개발부담금 등에 관한 애로사항도 청취하여 적극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구는 추진반 편성을 통해 191개 기업체의 444필지에 대한 토지현황조사를 마쳤으며 기업체별 지원계획과 전담 공무원이 표기된 안내문을 통지하고 5월부터 9월말까지 기업체 현장방문을 통해 구체적인 인, 허가 자료와 장부를 확인하고 지원방향 설명과 함께 공적 장부 등록·변경·등기 등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지원해 할 계획이다./유기동기자 yg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