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피해 저감 정보 교환
연수구는 지난 24일 구청 대 상황실에서 관내 비산먼지 및 특정 공사 사업장 76개소의 현장책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환경피해 저감에 관한 정보를 교환했다.
구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가을철 건조기 공사장 및 운송차량 먼지억제, 도로먼지 및 소음발생 저감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세륜 시설 및 방음방진벽 관리요령 기타 환경에 관련한 사항들의 시정, 조치사항과 민원 발생 시 응대요령 등을 교육했다.
구는 또 다음달 중으로 관내 비산먼지 및 특정 공사장에 대한 대대적인 민·관 합동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며 경미한 사항은 구두시정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법 조치할 방침이다. /윤용해기자 youn@
부패방지.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동구는 24일 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직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와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 스스로 비리와 부패를 경계하고 방지,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청렴생활이 단지 선언적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실천운동으로 확산 전개돼 공직사회에 부정부패 분위기를 쇄신하는데 일조할 전망이다. /김광현기자 kgh@
부개문화사랑방 개관
부평구는 지난 24일 박윤배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 부평문화원장, 부개1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 등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부개1동 주민센터 개청식과 함께 부개문화사랑방 개관식을 가졌다.
부개동 257-6번지에 위치한 부개1동 신청사는 지난해 10월 착공, 지난달 말 1265.3㎡의 부지에 연면적 1387.36㎡ 규모로 준공했다.
이 청사는 2개동 형식으로 1층에 민원실과 헬스장, 2층에 독서실과 동대본부, 3층에 부개문화사랑방과 풍물연습장이 들어섰다.
부개문화사랑방은 소공연장 형태의 문화 공간으로 부평 남부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예술체험과 문화적 욕구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윤광일기자 y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