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읍(읍장 장풍순) 주민자치센터에서는 평소 자연과 가까이 할 기회가 없는 아이들을 위하여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것으로 29일 밝혀졌다.
“에코피아(Ecopia)-가평 자라섬 어린이 생태탐방 프로그램”이 바로 그것.
지난 7월부터 가평읍 주민자치센터는 (사)경기자연체험학교와 서로 협력하여 매주 일요일 관내 초등학생들과 함께 자라섬을 찾아 잘 보전되어있는 자라섬의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자라섬 생태탐방 프로그램은 자라섬에서 자생하는 각종 동.식물과 곤충을 탐사하여 표본을 만들어보고 자라섬의 서식하는 꽃그리기, 자라섬의 천연염료를 찾아 직접 체험하는 천연염색, 자라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연생태 체험을 통해 얻은 자료를 가지고 환경신문 만들기를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주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는 양금숙 주민자치위원은 “처음에는 아이들이 일요일에 나오는것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아이들이 더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가평읍 주민자치센터의 “Ecopia-가평 자라섬 생태탐방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평소 겪어보지 못했던 소중한 경험을 쌓고,자연환경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는 소중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수강생20명, 강사12명으로 구성된 “Ecopia-가평 자라섬 어린이 생태탐방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내년초에 2기 학생들을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가평읍 주민자치센터-031-580-4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