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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꼼꼼한’ 민원처리 공무원 나섰다

‘8272민원센터’로 확대개편… 생활불편까지 상담

 

 

남양주시가 지금까지 현장 민원에 대한 30분내 신속한 출동으로 민원을 처리해 오던 시스템인 ‘생활불편 8272반’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8272 민원센터’로 확대, 개편해 개소하고 내년 1월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 ‘8272 민원센터’는 전국 최초로 공무원 10명으로 구성된 상담직원들이 한통의 전화로 시와 관련된 모든 민원에 대해 상담은 물론, 안내와 생활불편사항까지 Non-Stop으로 처리해 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시에서 운영하는 이 민원센터는 외주에 의해 운영되는 경기도청과 성남, 부천, 용인 등지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사한 민원센터 운영과 달리, 시청 직원들이 직접 상담 등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예컨데 민원인이 토지공시지가 등을 문의할 경우, 타 기관의 외주에 의한 상담자들은 내부정보와 연계가 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을 해 줄 수 없다.

하지만, 남양주시의 상담원들은 다양한 업무에 대한 상당한 경력이 있는 7급 이상 공무원들이 직접 상담을 하면서 필요에 의해 내부정보를 확인하고 답변을 할 수 있어 민원인의 상담에 그만큼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는 홈페이지에 8272 인터넷민원센터를 구축, 상담지식 및 상담사례를 공개해 시민들이 원하는 공공분야의 정보를 24시간 쉽게 이용하도록 인터넷 민원상담도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시는 이와함께,생활민원의 경우 처리결과를 전국 최초 MMS(휴대전화 사진전송)서비스와 인터넷 공개로 현장 방문 없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철저한 시민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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