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매월 월례조회 때 실시하고 있는 기업제품설명회가 지역내 중소기업 판로 확보에 도움을 주고 시 공무원들에게는 우수중소기업과 기업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주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 설명회는 지난 2007년 10월 월례조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모두 19개 지역내 기업을 초청, 이석우 시장 이하 400여 시청 공무원이 모인 자리에서 기업제품설명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있다.
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촉진을 위해 지난 2일, 3월 월례조회때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의 공공판로지원과 신학섭 연구관을 초청,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신 연구관은 공공구매제도의 개요, 공사용 자재 분리발주 제도,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등에 대해 교육하고 예산조기집행에 따른 각종 공사발주에 앞서 공무원들이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사업에 반영하는데 알고 있어야 할 법제도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 일선 공무원들이 자신감을 갖고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을 사업에 반영해 줄 것을 당부 했다.
한편 이날 제품설명회에는 고휘도 스크린 전문제조 업체인 (주)빛코리아(http://www.bitkorea.net/.오남읍 오남리)가 발표를 했다.
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2009년에도 맞춤형 기업애로처리와 기업제품설명회를 비롯, 다양한 시책을 통해 지역내 업체의 판로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