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8272 민원센터’는 14일 8272담당 부서장 및 읍·면·동장과 8272 전담팀장등 60여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1/4분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노승철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지난 1월에 개소한 ‘8272 민원센터’에 접수된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부서별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표, 부서간 협조사항 및 향후 추진 계획 등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이 협의됐다.
‘8272 민원센터’는 지난 1월2일에 개소해 시민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의 생활불편사항 처리뿐만 아니라 모든 전화민원을 한통의 전화로 상담·안내까지 제공하는 ‘One-Call, Non-Stop’처리를 목표로 구축됐다.
이는 기존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서 8272반 시스템에 콜센터 기능을 접목, 고객 맞춤형 행정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시민편의 시책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 센터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8272민원센터로 신고하면 모든 것이 해결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하루 평균 120여건의 각종 상담민원 및 생활불편 사항 등 다양한 민원이 접수 처리되고 있으며 민원센터 구축 이후 이용율이 100% 증가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노 부시장은 이날 “민원처리 우수사례 및 개선사항 등을 발굴 전파해,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명품도시 건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당부했다.